12월 답사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증심사 댓글 0건 조회 716회 작성일 19-12-28 13:23

본문

12월 17일(화) 증심사 불교문화 답사프로그램인 길따라 절따라에서 총 24명이 고령 반룡사, 우륵 박물관, 가야왕릉 고분군을 다녀왔습니다. 전국적으로 비 예보가 있어서 걱정했지만, 역시 길따라절따라 답사팀은 날씨 복이 많아서 가는 곳은 비가 오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구름 많은 날씨였습니다. 가신 분마다 특히 가야왕릉 고분군이 웅장하니 멋이 있는 곳이라는 평이었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길따라절따라를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과 함께 많은 사찰과 문화유산을 다녔습니다. 또한 이준엽 선생님의 해설을 듣고 직접 보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2019년 첫 길따라절따라는 3월에 속리산 법주사와 복천암을 다녀왔습니다. 4월엔 공주 신원사와 공산성, 국립공주박물관을, 5월엔 최근에 개통한 신안 천사대교와 노만사, 자은도 분계해수욕장을 다녀왔습니다. 6월은 효봉스님의 가풍이 깃든 통영 미래사, 용화사, 가는 골목마다 예쁘게 꾸며진 벽화들이 가득했던 동피랑 마을을 가기도 했습니다.


7월은 함양 용추사와 더위를 물러가게 할 만큼 시원했던 용추폭포, 농월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남계서원을 다녀왔습니다. 8월은 무더워서 목경찬 강사님을 모시고 사찰 건축물의 배치와 의미에 대한 특강을 듣기도 했습니다. 10월엔 제주도 불교와 가보지 못한 곳들을 탐방하기 위해 동자복, 불탑사, 4.3평화공원, 관음사, 환상숲 곶자왈 공원, 새별오름 등 2박 3일간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12월은 고령 반룡사와 우륵 박물관, 가야왕릉을 마지막으로 2019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내년 길따라절따라는 3월 17일(화)일부터 시작합니다. 2020년 길따라절따라에서는 풍성한 답사지를 선정해서 다닐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올 한 해도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 뵙겠습니다!


↓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답사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블로그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SNS 공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