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BTN NEWS] 비대면 법회..BTN 백중기도로 신행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증심사 댓글 0건 조회 38회 작성일 21-08-09 16:26

본문


 

〔앵커〕

코로나19로 사찰 참배가 어려우신 불자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불교TV가 마련한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를 통해 신행생활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효진 기자가 안내합니다.
---------------------------------
〔리포트〕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본격화되며 미디어를 통한 신행생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BTN불교TV가 가정에서 가족들과 선망조상영가들의 극락왕생을 발원할 수 있도록 ‘가족신행공동체를 위한 백중기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4일 조계종 원로의원 무봉 성우 대종사의 입재 법문을 시작으로 매주 지장경 독송과 주제가 있는 법문, 축원으로 신행생활을 돕고 있습니다. 

용인 보현정사 주지 석중스님은 초재 법문에서 외로운 영가를 돌보는 백중기도로 죽은 자가 아닌 산 자에게 더 큰 공덕이 돌아온다고 말했습니다.

석중스님 / 용인 보현정사 주지, 7월 11일 초재 법문
(지장경에 보면 살아 있는 사람들의 공덕은 7할이요, 죽은 자의 공덕은 3할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연연이 다가오는 백중기도를 한 번도 빠짐없이 한 사람에게는 그 공덕이 이루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이 무한히 쌓이는 것입니다.)

부산 홍법사 주지 심산스님은 이재 법문에서 백중기도 중 하안거동안 공부에 매진하는 스님들을 따라 불자들도 지혜를 쌓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심산스님 / 부산 홍법사 주지, 7월 18일 이재 법문
(공부는 어디서 해야 할까요? 우리 BTN불교TV의 수많은 법문이 있고, 이 방송을 통해서 우리는 여러 가지 다양한 공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중앙승가대 교수 금강스님은 삼재 법문에서 백중기도가 조상과 연관된 수많은 인연들을 잘 살피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금강스님 / 중앙승가대 교수, 7월 25일 삼재 법문
(이번 천도재를 계기로 해서 자기 자신의 생명의 뿌리를 잘 생각하고 살아있는 사람들까지 사랑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광주 증심사 주지 중현스님은 사재 법문에서 나또한 누군가의 기도로 삶을 사는 것이라며 인연 있는 모든 중생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현스님 / 광주 증심사 주지, 지난 8월 1일 사재 법문
(나와 인연 있는 모든 중생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 누군가가 나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구나 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을 또 한편으로 우리는 가져야 합니다.)

부산 대광명사 주지 목종스님은 오는 8일 무연고자를 위한 천도 공덕에 대해, 강릉 현덕사 주지 현종스님은 오는 15일 반려동물을 위한 천도 공덕에 대해 법문합니다.

백중기도는 우란분절인 오는 22일 무봉 성우 대종사의 회향법문으로 마무리됩니다.

BTN 뉴스 이효진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블로그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SNS 공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맨 위로